SNU Commons 기금

배움과 생활이 하나되고, 전공과 전공이 융화되며, 교류와 소통이 문화가 되는 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미래 사회는 전공의 벽을 허물고, 학문간 융합으로 대학의 능동적인 변화를 요구합니다.
관악캠퍼스는 중심부를 학생들의 배움 · 교류 · 문화 소통의 공간으로 조성하여 학생들에게 창의적, 융합적 사고와 열린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문화예술원

기술의 시대를 넘어 문화력의 시대(cultural turn)가 도래했습니다. 문화예술원을 통해 서울대학교에 대한민국 문화산업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겠습니다.

학생회관

오랜 시간 학생활동과 문화소통의 중심지.
학생회관을 새롭게 정비하여 과거와 미래를 잇는 거점으로 만들겠습니다.

SNU Computing Commons

컴퓨팅 및 AI 기술은 보편적 학문의 성격을 지니고 있어 모든 분야의 성과를 바탕으로 자라나며 모든 분야 성장의 바탕이 되는 미래 교육의 근간입니다.

AI 교육 허브 구축으로 서울대 AI교육 리더십을 구현하겠습니다.

SNU Commons 사업 필요성

서울대학교는 산업화시대에 대한민국을 이끌며 국민의 사랑을 받는 대학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기술혁신과 AI가 이끄는 미래사회는 전공의 벽을 허물고, 학문간 융합으로 대학의 능동적인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는 관악캠퍼스 종합화 50주년을 앞두고, 현재 행정관이 자리한 관악캠퍼스의 중심에 ‘SNU Commons’를 조성하겠습니다.

‘SNU Commons’ 사업은 학생들의 배움과 소통, 문화교류의 공간으로 탈바꿈하여 서울대학교의 공통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반이 되겠습니다.

SNU Commons 사업 기대효과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중앙의 기존 시설의 용도와 기능을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게 전환함으로서 공통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창의적 융·복합 교육의 터전이 될 것을 기대합니다.

문자
1666-2930
문자메세지를 통해 참여신청서를 휴대폰으로 찍어 보내주시거나 참여의사를 전달해주시면 담당직원이 연락하여 안내와 접수를 도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