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은 서울대학교 학생들의 학습·연구 활동의 중심지로서, 개관 이래 ‘대학의 심장’ 역할을 수행하며 대한민국 학문 발전을 견인해 왔습니다.
그러나 준공 후 50년의 세월이 흐른 지금, 중앙도서관 본관은 캠퍼스에서 가장 낡고 오래된 건물입니다. 서울대학교의 귀중한 역사·문화적 가치를 보존하면서도,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갈 미래의 인재를 위한 지성의 요람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본관의 리모델링이 절실합니다.
미래를 이끌어갈 내일의 인재와 일꾼들이 마음껏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중앙도서관 본관 리모델링 모금 캠페인에 함께해 주세요.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비추는 빛나는 지성의 공간이 됩니다.
리모델링이 시급한 중앙도서관 본관
건물 노후로 침식된 본관 건물의 외벽
포화 상태의 서고
훼손된 자료실 벽면
공조기 등 교체가 필요한 시설
중앙도서관 본관 리모델링 방향
본관 리모델링을 통해 우리 젊은이들은 시대적 과제를 감당할 신선한 창의력, 발랄한 상상력, 따뜻한 공감 능력을 키울 보금자리를 얻게 될 것입니다.
• 공간활용도 향상
비효율적 공간 재분배로 인한 서고 포화문제 해결
• 건물 안정성 확보
석면 분진 노출과 소방 설비 문제 해결
• 건물 내구성 강화
노후화 시설 교체 및 최신 기계설비 도입
기부자 네이밍(Naming) 예우 안내
중앙도서관 본관 리모델링 모금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분들의 이름을 도서관 내 가구와 공간에 새겨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열람실 의자 100만 원
열람실 테이블 300~500만 원
패컬티라운지 10억 원
도서관 기부 및 예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대 도서관 친구들(https://friends.snu.ac.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도서관홍보서비스(libplan@snu.ac.kr, 02-880-9374)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서울대학교의 내일을 비추는 빛이 되겠습니다”
– 모금기관 :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 사용용도 : 중앙도서관 본관 리모델링
– 모금목표 : 650억 원
– 모금기간 : 2015. 3. ~ 계속